싼타페 풀체인지 동생 엑스터
자동차 중에서도 신차들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하고 있어요. 어떤 목적이 있기보다는 이런 자료들을 적는 게 제 하나의 취미라고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지 재미있어서 꾸준히 해보려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싼타페 풀체인지 동생인 엑스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엑스터 등장
현재 국내에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 예정 소식들이 핫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싼타페 풀체인지 형이라고 불리우는게 팰리세이드였었는데요. 이제 동생도 생겼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바로 '엑스터'입니다.
현대차 인도 법인을 통해 최초로 엑스터가 공개되었는데 해당 모델은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인도 등과 같은 특정 국가에서만 판매되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학 간 동생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그러면 엑스터가 왜 싼타페 풀체인지 동생이라고 불릴까요?
그 이유는 바로 헤드램프입니다. 현대차의 심리즈 호라이즌이라는 하나의 패밀리룩과 다른 패밀리룩 중 하나라고 보면 될 거 같은데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H 시그니처 램프'라고 불리고 있어요. 이 H 램프는 곧 출시될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도 적용됩니다. (수많은 스파이샷을 통해서 비쳤어요)
- 엑스터 자기소개
엑스터는 캐스퍼에 적용되어 있는 K1 플랫폼이 들어가는 초소형 SUV입니다. 크레타 , 투싼 등과 같이 현대차 인도 시장 SUV 라인업 중 하나로 추가되는 거예요. 그래서 인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초소형 SUV 펀치와 경쟁하게 됩니다.
앞서서도 나왔지만 엑스터에는 새로운 현대차 SUV 패밀리룩을 적용했습니다.
전면부에서 봤을 때 와일드 파라메트릭 디자인 그릴 및 볼드함이 느껴지는 스키드 플레이트, 'H' 시그니처 램프가 들어갔어요. 현재 엑스터 전면부, 후면에서 볼 수 있는 H 램프는 곧 나올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에도 적용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그리고 엑스터 차이점
다만, 형과 동생의 차이가 있긴 있어요. 싼타페 풀체인지 H 램프는 일체형으로 들어가 있는데 엑스터는 직사각형의 크롬 하우징 부분에 삽입되어 있는 분할되는 형태입니다. 후면부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과 동일한 H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최근에 예상도 및 스파이샷으로 자주 나오고 있는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과 유사성이 큰 차량인데 프런트룩에서 특히 H 시그니처 램프가 상단에 배치된 모습이 크지 않나 싶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단가가 높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를 삭제한 대신에 H 램프로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하게 어필하지 않았나 싶네요.
엑스터 실내
실내에서는 TFT LCD 계기판을 비롯해서 8인치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빌트인캠 하고 유사한 대시캠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및 2열 송풍구 등이 적용되었어요. 추가로 엑스터의 선루프를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음성 인식 시스템과 OTA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들어갑니다.
이상으로 엑스터에 대해 보았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동생의 느낌으로 보이는데 깔끔한 디자인에 H 램프가 상당히 돋보이는 디자인을 보여주지 않나 싶어요. 현재 싼타페 풀체인지 대기하시는 분들께서도 느낌적으로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